기타 프로젝트

시장마을 프로젝트

시장마을 프로젝트

시장마을 프로젝트는 홍대앞의 재래시장인 서교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로, 2009년에 서교시장상인회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유흥과 패션의 거리로만 인식되고 있는 홍대라는 공간이, 삶의 기본공간인 재래시장이 그전부터 있어 왔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고, 홍대의 젊은 문화와 재래시장 마을공동체 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만나는 공간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시장마을 프로젝트는 "일기병전-12작가의 이야기"로 구체화되었으며, 그 성과로 서교시장에 디자인섬의 "그네갤러리"가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함께 진행된 "홍대길찾기 프로젝트"로 디자인섬은 홍대앞의 길잡이가 되고자 하는 노력을 계속하였습니다.

홍대에 가면...클럽도 있고, 카페도 있고, 떡집도 있고, 기름집도 있고, 정육점도 있고, 반찬가게도 있고,이불집도 있고, 수선집도 있고, 야채가게도 있고, 디자인섬도 있고...

 

 

홍대길찾기

홍대길찾기 프로젝트

홍대길찾기 프로젝트는 홍대를 찾는 사람들에게 홍대의 길을 알려주는 단순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홍대 패션거리의 입구에 자리잡은 디자인섬의 1호 매장인 "디자인섬에가다"와 서교시장에 자리잡은 2호점 "그네갤러리"에서 계속된 일상 프로젝트로, 수시로 변하는 홍대 앞의 가게의 위치를 묻는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프로젝트 였습니다.

디자인섬의 작은 간판은 항시 "홍대길찾기"가 되었고, 홍대 앞의 거리와 가게를 일러스트로 만든 손수건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린디자인

그린디자인 프로젝트

디자인섬은 친환경의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그린디자인의 정신에 동감합니다.

그 작은 시작으로 자연소재의 재활용 디자인상품을 기획하였고 퍼즐, 새총을 비롯하여 친환경 소재의 다양한 소품을 선보여, 홍대매장, 코엑스매장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열린 디자인페스타에서도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린디자인 프로젝트는 일회성 상품기획을 넘어서 그린디자인의 가치를 동의하고 실천하는 식으로 이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핸드메이드 워크샵

핸드메이드 워크샵

디자인섬의 작가와 팬이 만나는 자리로, 디자인섬의 공방에서 리폼곰인형만들기, 도자기핸드페인팅, 도자기커플머그만들기, 양모소품만들기,신발핸드페인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도쿄 디자인페스타

도쿄 디자인페스타

아시아 최대의 핸드메이드 디자인 축제인 도쿄 디자인페스타(International art event, DESIGN FESTA)는 매년 일본에서 열립니다.

디자인섬은 2008년과 2010년에 행사에 참가하여, 디자인섬의 상품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선보였고, 외국의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를 눈과 가슴으로 느꼈습니다.

 

 

 
카카오톡